본문 바로가기

THE 성형/가슴성형

함몰유두 모유수유 걱정하지 마세요! 더성형외과에서 함몰유두교정으로 해결해보세요!

함몰유두 모유수유 걱정하지 마세요

더성형외과에서 함몰유두교정으로 해결해보세요!

 

 

 

함몰유두란

선천적 또는 후천적으로 유두가 돌출되지 않고 유방쪽으로 함몰된 경우를 말합니다.

이 경우 외관상 또는 기능적으로 큰 불편함을 겪게 되는데, 함몰유두 수술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함몰유두는 함몰된 정도에 따라 유형이 나뉘게 됩니다.

 

A 유형

- 경미한 함몰 유두로 가끔 유두가 들어가 있는 경우 -

임신, 분만, 수유 과정에서 자연 치유가 되기도 하고 마사지나 유즙기를 통해 치료할 수 있습니다.

 

B유형

- 평소 들어가 있다 가끔 나오는 유두 -

C유형

- 심한 함몰 유두로 항상 들어가 있는 유두 -

 

B와 C의 경우는 수유기능 회복과 염증예방을 위해 함몰유두 교정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각 유형마다 권장하는 치유법이 다른데요.

수술방법 또한 함몰된 정도나 모양, 수유 가능 여부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 가장 적절한 방법을 선택합니다.

 

유관보존법

 

함몰이 심하지 않은 경우, 유선과 유관을 보존하여 수유하고 싶은 경우, 수술 시간이 짧아 빠른 회복을 원하는 경우에는

유관보존법을 사용하여 수술합니다.

유관보존법은 유두의 피부만 교정하여 유두를 꺼내는 방법으로 유관의 손상을 최소화하여

수술 후에 수유를 가능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함몰이 심하거나 또는 재수술을 하는 경우엔 비유관 보존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함몰유두의 근본적인 문제가 되는 유두의 안쪽에서 잡아당기는 조직을 박리하여

늘여주는 방법으로 수술 후 수유가 힘들 수도 있지만 재발의 위험은 훨씬 낮고 미용적인 개선도 더 큰 방법입니다.

 

 

하지만 미혼 여성일 경우 유관을 최대한 보존하는 방법으로 수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더성형외과에서는 유두 주변을 최소절개하는 기술로 유두는 살려주고 유관조직은 보존하여 모유수유가 가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