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성형/가슴성형

가슴성형 구형구축 증상 나타나면 구형구축 약 복용하면 될까?

 

가슴성형 구형구축 증상 나타나면 구형구축 약 복용하면 될까?

 

 

 

가슴확대수술 후 겪을 수 있는 가장 흔한 부작용인 구형구축!

구형구축은 왜 생기는 것이며 어떤 증상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구형구축이란, 보형물 삽입 시 피막이 과도하게 생겨 딱딱해 지는 현상입니다.

감염, 혈종, 면역 저하, 보형물의 재질이나 내용물, 수술 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았을 때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후 3~6개월 사이에 가장 많이 진단되며 12개월까지도 생길 수 있습니다.

구형구축의 증상은 보형물이 단단하게 느껴지고 가슴모양이 틀어져 육안으로 봤을 때 변형이 일어난 상태를 말합니다.

 

 

 

 

수술 후 구형구축이 생겼다면 재수술을 통해 보형물을 교체하는 방법 밖에는 없는데요,

이러한 구형구축 증상이 생기지 않게 하려면 발생하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형구축 약물 복용!

더성형외과에서는 가슴확대수술을 받은 모든 분들께 구형구축 약인 몬테락을 처방해 드리고 있는데요,

몬테락은 보형물 주변으로 피막이 두껍게 형성되면서 흉터조직이 딱딱해 지는 현상을 억제해주는 약물로 약 2~6개월간 복용합니다.

 

스무스 보형물을 삽입한 경우 마사지 필수!

라운드형 스무스 타입 보형물을 삽입한 경우에는 보형물이 자유롭게 움질일 공간이 필요하므로 약 6개월간 꾸준히 마사지를 해줘야 합니다.

※ 단, 물방울형 텍스처 타입 보형물은 거친 표면이 가슴조직에 고정되어 움직이지 않으므로 마사지를 해서는 안됩니다.

 

미세 마사지 프로그램 캡슐러티스 시행!

캡슐러티스는 2개의 초음파를 이용하여 가슴 부위를 미세하게 마사지하여 혈류를 촉진시킴으로써 구형구축을 예방합니다.

더성형외과에서는 수술 3개월 뒤부터 흉터경과를 지켜본 후 최대 3회까지 캡슐러티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